의료 접근성이 이미 높기 때문에 정원 확대가 불필요하다고 주장한다.
특히 최근에는 필수의료 분야의 인력이 부족해 병원이 마비되는 상황도 나타난다.7% 증가한다고 설명했다.
25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복지부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2035년 최대 2만7232명의 의사가 부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실제로 ‘2019 보건복지통계에 따르면 국민 1인당 외래진료 수는 연간 16.의료 접근성이 이미 높기 때문에 정원 확대가 불필요하다고 주장한다.
[뉴스1] 최근 교육부가 의과대학 정원 확대를 보건복지부에 요청했다.전국 80개 수련병원 중 24시간 소아과 응급진료가 가능한 곳은 29개(36%)에 불과해 가까운 응급실로 갔다 허탕치는 경우도 잦았다.
교육부는 의대 정원 확대를 요청하는 공문에서 의료 접근성 제고와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 등을 이유로 들었다.
필수의료 전공의를 원활하게 수급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연구·검토돼야 한다.주바일=김기윤 특파원 pep@donga.
최근에는 친환경에너지 등 신산업 영역으로의 진출이 늘고 있다며 특히 그린수소 암모니아 등 기술력이 필요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춰 향후 수주 확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북쪽으로 해안을 따라 약 250㎞를 달리자 삼성물산이 건설하는 ‘타나집(Tanajib) 발전소가 사막 한가운데서 불쑥 모습을 드러냈다.
com사우디아라비아 동부의 중심도시 담맘.해수담수화 플랜트와 열병합발전소가 결합된 친환경 에너지 시설로 인근 플랜트에 공업용수와 전력을 공급한다.